매일유업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특수분유추가 개발
상태바
매일유업앱솔루트, 선천성 대사이상 특수분유추가 개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17.11.2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년째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 국내유일 개발∙생산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매일유업 앱솔루트는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의 고른 영양 섭취와 균형 잡힌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현재 생산하고 있는 ‘유시디 포뮬러’와 ‘메티오닌 프리 포뮬러’ 2단계 제품을 추가 개발해 4세 이상의 환아들에게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은 선천적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 일반 음식은 물론 모유조차 먹을 수 없는 희귀질환이다.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식이관리를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뇌세포 손상에서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

▲ 앱솔루트 유시디 포뮬러(左), 앱솔루트 메티오닌 프리 포뮬러(右)

이번에 출시된 앱솔루트 유시디 포뮬러는 요소회로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이며,메티오닌프리포뮬러는 호모시스틴뇨이나 고메치오닌혈증 환아를 위한 제품이다. 1단계 특수분유 대비 탄수화물과 지방을 줄이고 특수 단백질 함량을 높인 2단계 제품은 4세 이상 환아들의 필수 영양소 섭취와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유업앱솔루트 관계자는“단 한 명의 아이도 건강한 삶에서 소외되지 않아야 한다는 김복용 선대회장의 유업을 이어받아 18년간 선천성 대사이상 특수분유8종 12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